2024학년도 창원영재교육원 영어과정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요강 안내 1. 모집분야 및 입학 정원 영재원 | 과정 | 선발 분야 | 학급수 | 지원 대상 | 입학 정원 | 모집인원 | 지원 자격 | 일반· 특별추천자 | 사회적 배려대상자 | 창원 | 초등 | 초등영어 | 1 | 2023. 초4,5학년 | 20 | 18 | 2 | 경상남도 소재 전 초등학교 4,5학년 재학생 | 중등 | 중등영어 | 1 | 2023. 초6학년 | 20 | 18 | 2 | 경상남도 소재 전 초등학교 6학년 재학생 | 합계 | 2 | | 40 | 36 | 4 | |
2. 전형일정 순 | 내용 | 일시 | 안내 | 비고 | 1 | 모집 요강 공문 발송 | 2023.8.1.(화) | 창원교육지원청 → 각급 학교 | 공문 발송 (관내 초,중 업무담당자) | 2 | 전화 안내 기간 | (초등) 8.7.(월)~8.11.(금) (중등) 8.14.(월)~8.21.(월) | 창원: 210-0495 | 영재교육원 담당자 | 3 | GED 온라인 학생 지원서 접수 (추천교사 내정) | 2023. 9. 4.(월) ~9. 14.(목) 18:00까지 | 학생 GED 시스템 | 학교에서 적극 홍보 및 접수 확인 학생용 검사지 작성 | 4 | 추천교사 온라인 관찰·추천 | 2023. 9. 15.(금) ~11. 14.(화) 18:00까지 | 추천자 GED 시스템 | 교사용 검사지 작성 | 5 | GED 교사추천서 작성 제출 | 2023. 11. 15.(수) ~11. 17.(금) 18:00까지 | | 추천교사 | 6 | 1단계 전형 | 영재성 검사도구 | 2023. 12. 2.(토) 10:00~11:30 (9:40 입실 완료) | 추후 안내 | 학교에서 추천된 학생 전체 (전국 동시 실시) | 7 | 최종 합격자 공지 | 2023. 12. 8.(금) 예정 | 업무관리시스템으로 공문 발송 | 홈페이지 탑재 안함 (전화 문의 불가) | 8 | 추가 선발 공고 | 등록 인원이 정원 미달일 경우 추가 모집 실시(별도 계획) |
※ GED(Gifted Education Database)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※ 선발 전형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3. 온라인 지원 및 선발 절차 온라인 지원 (학생/학부모) | ? | 교사 관찰?추천 (교사관찰추천 1~3명) | ? | 영재교육대상자선정심사위원회 [종합적 평가 선발] | ?GED 홈페이지 주소 https://ged.kedi.re.kr 에 로그인 ? 학생 회원가입 ? 지원서 작성 - 영재지원(학생)클릭 - 학생용 검사지 작성 - 사진첨부(필수) ※지원마감일 엄수 18:00까지 | ? 온라인 추천서 작성 - 추천 기본 정보 입력 - 교사용 검사지 작성 | ? 영재교육원 선정심사위원회 구성 ? 1단계 - 영재성 검사도구 - 일시: 2023.12. 2.(토), 10:00~11:30 ? 선정심사위원회 심의 ? 합격자 발표:2023.12.8.(금) | 9. 4.(월)∼9. 14.(목) | 9. 15.(금)~11. 14.(화) | 12. 2.(토)~12. 8.(금) |
※ 교육지원청 소속 타 영재교육원에 이중 지원 불가함(단, 대학 영재교육원만 가능) 가. 지원 기간: 2023. 9. 4.(월) ~ 9. 14.(목) 18:00까지 (기일 엄수) 나. 지원처: GED 홈페이지(https://ged.kedi.re.kr) 다. 학생 온라인 지원 1) 영재지원(학생)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절차에 따라 입력 기본 지원 정보 입력 | → | 지원기관, 모집과정 선택 | → | 작성 서식 입력 |
2) 영재성 입증 자료 체크리스트(학생) 작성 - 작성 서식에서 검사지 이름을 클릭하고 내용을 작성하고 저장 - 검사지가 여러 개인 경우, 하나의 검사지 작성이 완료될 때마다 각각 저장 3) 지원서 제출 - 온라인상으로 제출 및 지원서를 출력하여 추천교사(담임, 교과교사)에게 제출 4) 사회적 배려 대상자 지원 시 유의사항 - 지원 방법: 지원과정에서 일반 전형이 아닌 사회적 배려대상자 특별전형을 클릭하여야 함 - 증빙서류 제출 방법: 증빙서류를 담임(영재담당 교사, 교과 교사)에게 제출 (사회적 배려대상자 확인서, 증빙서류)
|